레고, 나노블록/레고

레고 테크닉 42055(버킷 휠 엑스커베이터) 리뷰

꾸준함. 2017. 12. 26. 12:00

한달 전 이마트에서 30% 세일할 때 구매한 42055를 이제서야 조립하고 리뷰를 올리네요.(한번 개봉하면 끝날 때까지 붙들고 있어야하는 성격인지라 시험기간에 개봉할 엄두가 안났습니다.)

무려 30%나 세일을 했기 때문에 가격은 마음에 들었지만, 박스의 상태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조금씩 찢어져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ㅠㅠ

그래도 내용물은 온전히 들어있었기 때문에 조립하는데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우선 내용물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처음 박스를 개봉하면 4번 비닐 5봉지, 5번 비닐 2봉지, 6번 비닐 9봉지, 7번 비닐 3봉지, 8번 비닐 3봉지, 모터, 설명서+스티커, 그리고 흰색 상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흰색 상자를 개봉하면 1번 비닐 3봉지, 2번 비닐 4봉지, 3번 비닐 3봉지, 그리고 배터리 박스가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는 크게 8개의 단계를 거칩니다.(비닐봉지에 1~8번이 적혀있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각 단계에는 해당 단계의 숫자가 적혀있는 비닐봉지만 사용됩니다.(예를 들어 1번 단계에는 비닐 봉지에 1번이라고 적혀있는 비닐봉지 안에 있는 레고만 사용됩니다.)

이로써 내용물 소개는 완료되었고, 각 단계 완성모습을 공개하겠습니다!

1번 단계는 미니트럭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미니 트럭은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로부터 내용물을 받는 역할을 합니다.

겉보기에는 간단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과정을 거쳐야 만들 수 있는 트럭이었습니다.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돌리면 방향을 전환할 수 있고,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돌리면 적재함을 들어올릴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트럭을 수동으로 움직여야한다는 점이였습니다.

리모콘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었다면 더욱 만족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는 2번 단계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엄청 오랜만에 레고를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 부분에서부터 엄지손가락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 부분에서 빨간색 레고를 잘못 끼우면서 고생을 하기 시작했는데 빨간색 레고는 한번 끼우면

다시 빼기 무척 힘드므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한번 잘 못 끼워서 거의 20분을 고생했습니다...)


3번 단계는 바퀴를 추가하는 단계입니다.

탱크처럼 캐터필러를 부착하는 점이 인상적이였습니다.(캐터필러를 만들 때 손가락이 무척 아픈 것은 함정입니다.)


4번 단계는 크레인을 부착할 지지대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여기서는 베이지색 톱니바퀴를 올바른 방향에 끼우는 것이 관건입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오른쪽은 맞게 끼웠지만 왼쪽은 잘못 끼운 사진입니다... 

다 만들고 나서 다시 올바른 방향에 끼우는데 꽤나 고생을 했습니다.


5번 단계는 덤프트럭까지 내용물을 옮겨줄 레일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지하철에서 보이는 무빙워크처럼 작동하기 때문에 여기서도 캐터필러를 조립해야합니다.


6번 단계는 버킷 휠을 조립하는 단계입니다.

버킷휠을 통해 받는 내용물을 위로 올리는 레일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도 캐터필러를 조립해야합니다.

(누적된 데미지로 인해 손가락이 멍들기 시작합니다.)


6번 단계 다른 각도


7번 단계는 모터와 배터리박스를 연결하고 버킷 휠 액스커베이터를 작동시킬 스위치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사실 여기서부터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8번 단계는 디테일을 추가하는 단계입니다.

실제 모습과 유사하게 사다리, 조명등, 그리고 난간을 추가함으로써 실제 모습과 유사해졌습니다!


완성 모습 다른 각도 1


완성모습 다른 각도 2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는 잉여 피스가 거의 없습니다.(1~8번 단계에서 남은 피스들입니다)

한 피스라도 잃어버리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각 단계에 필요한 비닐봉지만 

상자같은 곳에 부은 다음에 조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스위치 작동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운데 있는 스위치를 위로 올릴 경우 버킷 휠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이 떄, 왼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로 올릴 경우 3번 단계에서 완성한 몸체를 제외한 부분이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마찬가지로 왼쪽에 있는 스위치를 아래로 내릴 경우 3번 단계에서 완성한 몸체를 제외한 부분이 시계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가운데 있는 스위치를 아래로 내릴 경우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가 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참고로 매우 느립니다)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로 올릴 경우 직진을 하고 아래로 내릴 경우 후진을 하는데 이게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다릅니다.

정면에 톱니 바퀴가 없는 방향일 때는 위와 같은 설명이 맞고

정면에 스티커가 붙어있는 방향이라면 위로 올릴 때 후진하고 아래로 내릴 때 직진을 합니다.


밑에 있는 스위치는 트럭으로 내용물을 옮겨주는 레일과 관련 있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아래로 내릴 경우 레일의 위치가 고정되어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가 

반시계 혹은 시계 방향으로 움직인다 하더라도 동일한 위치에 있습니다.

스위치를 위로 올릴 경우 레일의 위치와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의 각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따라서 반시계 혹은 시계 방향으로 움직일 때 같이 움직입니다.


매우 느리게 직진하는 모습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 구동 영상


만든 기간: 2017.12.21~2017.12.22(총 10시간 30분)

평가: 리모콘으로 미니 트럭과 버킷 휠 엑스커베이터를 작동할 수 있게 만들었더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물론 그렇게 했다면 불가피하게 가격이 올랐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할 사람들은 충분히 많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난이도도 적당하고 모터를 통해 직접 작동하는 모습을 보니 만족스러웠습니다. 테크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세일을 할 때 구매하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세일을 하지 않을 때는 너무 비싸서 추천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