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기록

스프링 HTTP PUT/DELETE 메서드 차단하는 방법

꾸준함. 2020. 5. 17. 20:07

보안 정책에 따라 HTTP GET과 POST만 허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HTTP PUT/DELETE 메서드를 요청하는 것을 차단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소개드릴 방법들을 적용하시기 위해서는 Filter와 Interceptor에 대한 선수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갓대희님이 잘 정리해 놓으셨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goddaehee.tistory.com/154

 

[Spring] Filter, Interceptor, AOP 차이 및 정리

[Spring] Filter, Interceptor, AOP 차이 및 정리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Spring] 필터, 인터셉터, AOP 정리 ] 입니다. : ) 공통 프로세스에 대한 고민 자바 웹 개발을 하다보면, 공통적으.

goddaehee.tistory.com

 

1. 첫 번째 방법은 인터셉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셉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인터셉터 클래스 파일과 설정 파일인 WebConfig 클래스 파일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인터셉터 클래스 소스코드 예시입니다.

이어서 WebConfig 클래스 파일 예시입니다.

2. 두 번째 방법은 필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셉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유사하지만 필터단에서 처리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해당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또한, 보안 정책에 따라 모든 HTTP Status Code를 200 즉, 정상으로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이 부분도 추가했습니다.

[출처]

https://goddaehee.tistory.com/154

http://www.luv2code.com/2020/01/06/spring-rest-api-how-to-disable-http-delete-put-method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