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BOJ

백준 17281번 야구공

꾸준함. 2020. 6. 4. 21:34

문제 링크입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7281

 

17281번: ⚾

⚾는 9명으로 이루어진 두 팀이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하는 게임이다. 하나의 이닝은 공격과 수비로 이루어져 있고, 총 N이닝 동안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한 이닝에 3아웃이 발생하면 이닝이 종�

www.acmicpc.net

가장 많은 득점을 하는 타순을 찾기 위해 1번 선수부터 9번 선수까지의 모든 순열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돌려야하는 문제였습니다.

문제 조건으로 1번 선수가 4번 타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순열의 네 번째 인덱스가 0인지 확인한 뒤 시뮬레이션을 돌렸습니다. (v[0] == 3)

타순은 이닝이 변경되어도 순서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덱을 사용하여 현재 타석에 선 타자를 push_back 메서드를 통해 맨 뒤로 보냈습니다.

 

개발환경:Visual Studio 2019

 

지적, 조언, 질문 환영입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알고리즘 > BOJ'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19235번 모노미노도미노  (0) 2020.06.12
백준 2517번 달리기  (0) 2020.06.08
백준 16964번 DFS 스페셜 저지  (0) 2020.06.04
백준 1941번 소문난 칠공주  (0) 2020.06.04
백준 2665번 미로만들기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