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링크입니다: www.acmicpc.net/problem/20056
문제에서 주어진 과정대로 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알고리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데이터를 저장할 자료구조를 정해야합니다.
1.1 저 같은 경우 파이어볼들이 위치한 좌표를 저장하는 벡터
1.2 같은 좌표에 여러개의 파이어볼이 위치할 수 있으므로 좌표가 key, 해당 좌표에 위치한 파이어볼들의 정보를 가진 벡터가 value인 map 자료구조를 사용했습니다.
2. 파이어볼들을 이동시키고 (moveFireBalls)
3. 같은 좌표에 파이어볼들이 여러개 있다면 문제에서 주어진대로 처리를 해줍니다. (processFireballs)
4. 2~3번을 K번 반복한 뒤 결과를 구해줍니다. (getTotalMass)
개발환경:Visual Studio 2017
지적, 조언, 질문 환영입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알고리즘 > BOJ'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21612번 Boiling Water (0) | 2021.05.02 |
---|---|
백준 20057번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 (0) | 2021.05.01 |
백준 21610번 마법사 상어와 비바라기 (1) | 2021.04.29 |
백준 21609번 상어 중학교 (1) | 2021.04.28 |
백준 21608번 상어 초등학교 (1) | 2021.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