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원 평면상에서의 좌표를 표현할 수 있는 구조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struct Point
{
int xpos;
int ypos;
};
위의 구조체를 기반으로 다음의 함수를 정의하고자 한다(자세한 기능은 실행의 예를 통해서 확인)
void MovePos(int x, int y); //점의 좌표이동
void AddPoint(const Point &pos); //점의 좌표증가
void ShowPosition(); //현재 x, y 좌표정보 출력
int main(void)
{
Point pos1={12, 4};
Point pos2={20, 30};
pos1.MovePos(-7, 10);
pos1.ShowPosition(); //[5, 14] 출력
pos1.AddPoint(pos2);
pos1.ShowPosition(); //[25, 44] 출력
return 0;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int
{
int xpos;
int ypos;
void MovePos(int x, int y)
{
xpos += x;
ypos += y;
}
void AddPoint(const Point &pos)
{
xpos += pos.xpos;
ypos += pos.ypos;
}
void ShowPosition()
{
cout << "[" << xpos << ", " << ypos << "]" << endl;
}
};
int main(void)
{
Point pos1 = { 12, 4 };
Point pos2 = { 20, 30 };
pos1.MovePos(-7, 10);
pos1.ShowPosition(); //[5, 14] 출력
pos1.AddPoint(pos2);
pos1.ShowPosition(); //[25, 44] 출력
return 0;
}
개발 환경:Visual Studio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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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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