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뇌를 자극하는 C++ STL

뇌를 자극하는 C++ STL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5장

꾸준함. 2018. 1. 6. 20:00

1.1 STL 구성 요소에서 객체들을 저장하는 객체를 컨테이너라 합니다.

1.2 컨테이너의 원소를 순회하고 참조하는 객체를 반복자라 합니다.

1.3 여러 가지 문제 해결을 위한 반복자와 동작하는 함수 템플릿을 알고리즘이라 합니다.


2.1 컨테이너 원소가 자신만의 삽입 위치를 갖는 것을 표준 시퀀스 컨테이너(standard sequence container)라 합니다.

2.2 컨테이너 원소가 특정 정렬 기준에 의해 자동 정렬된 것을 표준 연관 컨테이너(standard associative container)라 합니다.


3.1 배열 기반 컨테이너인 vector와 deque는 임의 접근 반복자를 제공하며, 그 외 모든 STL 컨테이너는 양방향 반복자를 제공합니다.

3.2 순차열은 원소의 순서 있는 집합을 의미하며, 이 순차열은 반복자의 쌍으로 나타냅니다.


4.1 [begin, end) A~D

4.2 [begin, iter) A~B

4.3 [iter, end) C~D


5. [], +=, -=(임의 접근 반복자가 지원)


6.1 STL 컨테이너는 자신이 지원하는 반복자를 반환하기 위한 멤버 함수 begin()end()를 제공하며 각각 시작 원소의 반복자와 끝 표시 반복자입니다.

6.2 iter 반복자가 가리키는 원소를 참조하기 위해 연산자를 사용합니다.


7.1 어댑터는 구성 요소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합니다.

7.2 stack, queue, priority_queue는 컨테이너 어댑터이며, reverse_iterator, insert_iterator 등을 반복자 어댑터라 합니다.

7.3 함수 어댑터에는 바인더(binder), 부정자(negator) 등이 있습니다.


[참고] 뇌를 자극하는 C++ ST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