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교내 알고리즘 대회 2등

꾸준함. 2018. 11. 10. 17:02

11/9일 오후 2시에 진행된 교내 알고리즘 대회에 나가서 운이 좋게도 준우승을 했습니다.

평소 같으면 실수 없이 풀만한 문제들도 엄중한 분위기에서 풀다보니까 실수를 많이 한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저는 1등 분이신 hwon233님과 똑같이 A,B,C,D,E,H,I를 풀어서 7솔이였습니다.

저는 많이 실수해서 패널티가 엄청 누적된 반면 hwon233님은 침착하게 푸셔서 패널티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압도적인 시간 차이로 우승을 하셨습니다.

스코어보드 첨부합니다: https://www.acmicpc.net/contest/scoreboard/357


제가 푼 문제들에 간단히 풀이하겠습니다.

A: N - 1946 을 출력하면 되는 쉬운 문제였습니다.

B: DP를 이용해 n-1Cr-1을 출력하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C: boolean 배열로 선분을 다 저장하고 선분 길이의 합을 출력하면 되는 쉬운 문제였습니다.

D: BFS를 이용하여 N에서 T번의 시도 안에 G를 만들 수 있는지 판단하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E: MST를 만들 때 드는 비용을 출력해야하는 문제였기 때문에 kruskal 알고리즘을 구현하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G: 대회 당시에는 시간이 없어서 못 풀었지만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이용하여 소수를 다 저장하고 소수에 대하여 동전 DP를 적용하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H: 이분 탐색을 이용하여 최대로 줄 수 있는 과자의 크기를 구하는 문제였습니다.

I: 문자열 파싱 및 유니온 파인드를 이용하여 종주국을 출력하는 문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