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untu 사용법

윈도우에서 리눅스 기반 프로그램 실행하는 법

꾸준함. 2017. 5. 11. 14:49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고자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윤성우 저)를 펼친 저는 리눅스 기반 프로그램이 나오자 당황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여태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visual studio로 작성했기 때문에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만 알고 리눅스 기반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거의 몰랐기 때문입니다. 


물론 학교에서 Putty를 통해 리눅스 서버에 과제를 제출한적은 있었지만 이 또한 visual studio로 먼저 프로그램이 컴파일 되는지 확인한 다음에 리눅스 서버에 제출했기 때문에 아이에 몰랐다고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와 같이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만 알았던 사람들에게 윈도우에서 리눅스 프로그램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Oracle사에서 배포한 Virtual Box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주세요

다운 받으시고 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저와 달리 새로 다운 받으신분들은 창이 비어있을 겁니다

이어서 새로 만들기를 누르시고 사진에 보이는대로 하시면됩니다!


하드디스크 크기 같은 경우는 본인의 컴퓨터에 사양에 맞도록 조절 하시면 됩니다!


절차대로 시행하셨으면 제가 처음에 올린 Virtual Box처럼 Ubuntu가 만들어지신게 보일겁니다. Ubuntu를 실행하려면 iso파일이 필요한데

iso파일 같은 경우는 http://releases.ubuntu.com/xenial/ 여기서 본인 컴퓨터 사양에 맞는걸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iso 파일을 삽입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누르면 UBUNTU를 설치하게 되는데 이러면 비로소 윈도우 환경에서 리눅스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포스팅은 저처럼 Window 7 64 bit임에도 불구하고 Ubuntu(32-bit)만 떴을 때 64bit로 바꾸는 방법을 게시하겠습니다!(Ubuntu는 64bit에서 잘 돌아가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