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꾸준함. 2017. 6. 15. 00:18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앞서 리뷰한 동물의 숲과 유사한 게임인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입니다!


[스타듀 밸리 게임 화면]


스타듀 밸리는 에릭 바론이라는 개발자가 4년동안 혼자 만든 게임인데, 플레이를 해보면 4년동안 얼마나 열심히 개발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심지어, bgm과 그래픽도 본인이 다 개발했습니다) 

각박한 도시생활을 하다 어릴 적 할아버지가 삶이 힘들 때 열어보라는 편지를 읽은 주인공이 할아버지가 과거 살던 농장으로 돌아와 새 삶을 살아가라는 내용을 보고 한적한 지역인 스타듀 밸리로 오게 되어 게임 이름이 스타듀 밸리가 되었습니다.(정작 마을이름은 팰리컨 마을(Pelican Village)입니다 ㅋㅋ)


동물의 숲과 마찬가지로 정해진 결론이 있는 게임이 아니라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게임인데, 


1. 농사, 가축, 채광, 채집, 낚시, 번들 같이 도감을 모으는 식으로 게임을 해도 되고, 

2. 폐가가 된 마을회관을 고치거나 마을주민들과 협력하여 마을을 부흥에 힘을 써도 됩니다. 

3. 또한, 시골마을에 진입하려고 하는 대기업 조지마트에 협력하는 쪽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골마을에서 평화롭게 진행하는 게임이라 경쟁요소가 없어 다소 루즈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동물의 숲 같은 게임을 즐기셨다면 충분히 푹 빠질법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저도 오늘 처음 플레이하는데 3시간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또한 경쟁요소가 없어 지루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스팀에서 선정한 40개의 도전 과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하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듀 밸리는 스팀에서 16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컴퓨터 사양이 왠만큼 낮지 않고서야 정상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설치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요즘 운영체제는 아무리 낮아도 대부분 Windows 7이고, 스타듀밸리는 도트 그래픽 게임이기 때문에 gtx 330 그래픽 카드로도 거뜬하게 돌아갑니다. 따라서, 아직까지도 Windows XP 시절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가 아니고서야 다 정상적으로 작동할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 뿐만 아니라 스팀 유저들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만큼, 믿고 16000원 결제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타듀 밸리는 7가지의 언어를 지원하는데,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Team SM에서 한글화 패치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글화 패치 링크-> http://team-sm.tistory.com/78


패치를 정상적으로 다운받으셨다면, 스타듀 밸리를 실행하고 언어설정에서 한국어로 변경시면 됩니다!

동그라미 부분이 언어설정 버튼입니다!


*개발자가 코옵모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게임을 출시하였기 때문에 아직 코옵모드가 없는데, 조만간 코옵모드를 출시한다고 하니 동물의 숲처럼 멀티 플레이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