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2년 여름 8~12일차 일기

꾸준함. 2017. 7. 25. 11:42

8일에는 2년차 여름 첫 비가 오는 날이였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폭우였기 때문에 피뢰침에서 배터리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가 오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는 평소처럼 농작물 확인->슬라임 우리 물 주기->가축들 건초 채워주기 순으로 일과를 진행했는데 양귀비가 다 자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양귀비 또한 한번 수확하면 다시 씨앗을 심어야하기 때문에 아침 일과를 마친 후에 피에르 상점으로 가서 블루베리 씨앗 24개를 구매했습니다.(8*3)

[블루베리 씨앗: 개당 80]


구매한 블루베리 씨앗을 농장에 심은 다음에는 비 오는 날에만 잡히는 참돔을 잡기 위해 바다로 갔습니다.

마을회관 수족관 퀘스트 중 바다물고기 번들에 필요한 탈리피아, 참치, 정어리는 미리 잡아놓고 창고에 보관중이였기 때문에 참돔만 잡으면 됐습니다.


다행히도 낚시대를 던지자마자 처음 나온 물고기가 참돔이였기 때문에 시간을 꽤나 아낄 수 있었습니다!

목표였던 참돔을 잡고 난 후에는 더 이상 낚시를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와 창고에서 나머지 물고기들을 꺼내 마을회관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정어리, 참치, 참돔, 탈리피아]

[보상]


바다물고기 번들의 보상은 해안가로 바로 갈 수 있는 워프 토템이였습니다!

집에서 바다까지 단시간에 갈 수 있는 것은 꽤나 큰 장점이지만 아쉽게도 말을 탑승한채로는 워프 토템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바다물고기 번들도 클리어했으니 이제 수족관 퀘스트에서 밤물고기 번들만 클리어하면 마을회관 수족관도 고칠 수 있습니다!

밤물고기 번들 또한 비오는 가을에만 나오는 '월아이'라는 물고기만 잡으면 클리어할 수 있으니 조만간 별이 4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다물고기 번들을 클리어한 다음에는 사막에서만 나오는 전갈잉어를 잡기 위해 사막으로 갔습니다!

사실 해골동굴로 가서 돈을 벌려고 사막을 갔지만, 물고기 도감을 확인하니 7종류만 더 잡으면 물고기 도감을 다 모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전갈잉어를 잡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이 중 3 종류는 전설의 물고기)

[사막에서 유일하게 낚시할 수 있는 곳]


13:40분부터 열심히 낚시를 했지만 아쉽게도 잡히는 물고기는 도루묵 뿐이였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도루묵보다 훨씬 난이도 높은 물고기가 잡히긴 했으나 마지막에 집중력을 잃고 놓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22시가 되자 그 때부터는 어떠한 물고기도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집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도루묵만 17마리]


다음날은 여름별꽃과 해바라기를 수확하는 날이였습니다.

해바라기는 마을회관 게시판 퀘스트에 필요한 재료였기 때문에 소량은 창고에 보관했습니다.

[해바라기를 수확하면 해바라기 씨앗도 덤으로 나옵니다]


어느새 또 돈이 20000G 정도 모였기 때문에 아침일과를 마치고 디럭스 닭장을 건설하기 위해 목공소를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로빈이 휴무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자리를 비워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닭장으로 업그레이드하지 못했습니다 ㅠ

[화요일마다 자리를 비우는 것 같습니다]


대신 이왕 목공소까지 온 김에 라이너스에게 샐러드를 선물했습니다.

[사시미 레시피를 위한 뇌물]


라이너스에게 샐러드를 선물한 다음에는 또다시 피에르 상점을 방문해서 블루베리 씨앗을 구매했습니다.

여름별꽃과 해바라기 또한 한번 수확하면 씨앗을 다시 심어야했기 때문에 효율이 가장 좋다고 판단되는 블루베리 씨앗을 그 자리에 심었습니다.

블루베리 씨앗을 심은 다음에는 동선낭비이긴 하지만 마법사의 성을 방문해서 마법사에게 보라색 버섯을 선물했습니다.

마법사의 성 2층에 있는 뒷문에 무엇이 있는지 몹시 궁금하기 떄문에 이번주에는 귀찮더라도 두번 선물해줄 생각입니다.

[보라색 버섯을 참 좋아합니다]


마법사의 성에서 나온 다음에는 전날에 못 잡은 전갈잉어를 잡기 위해 사막으로 떠났습니다.


꽤나 늦은 시간에 사막을 도착했기 때문에 전갈잉어가 낚시대를 안 물까봐 걱정을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전날보다 훨씬 많은 전갈잉어가 낚시대에 잡혔습니다.

5번의 시도만에 잡기는 했지만(전날은 2번 정도 기회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워낙 잡기 어려웠기 때문에 한마리 밖에 잡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을광산 100층에 서식하는 용암장어급으로 잡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전갈 잉어]


*팁

전갈잉어도 용암장어와 마찬가지로 위 아래를 많이 왔다갔다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따라가기보다는 1초정도 움직임을 확인한 뒤에 찌를 움직이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전갈잉어를 잡은 다음에는 남은 2시간 정도를 광산에서 채광을 한 뒤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오자 예상대로 피뢰침 두개로부터 배터리 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0일차에는 루이스 촌장님으로부터 온 편지를 읽으면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작년처럼 루아축제를 진행할 때 포틀럭 파티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맛이 그저 그렇다고 했는데 과연 올해는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였습니다.


편지를 확인하고 농작물을 확인하니 양배추가 다 자라 수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붉은 양배추도 해바라기와 마찬가지로 마을회관 게시판 퀘스트에 필요한 재료였기 때문에 소량은 창고에 보관하고 나머지는 팔았습니다.


아침일과를 마친 뒤에는 또다시 목공소를 방문했습니다.

다행히도 이번에는 로빈이 정상적으로 근무를 하고 있었고 돈도 25000G 넘게 있었기 때문에 디럭스 외양간을 닭장보다 먼저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디럭스 외양간: 25000G 500나무 300돌]

[역시 놀 때는 노는 로빈씨]


목공소에서 업무를 마친 다음에는 여름 6:00~13:00 사이에만 나오는 문어를 잡기 위해 해안가워프토템을 사용하여 바닷가로 갔습니다.

[아쉽게도 말을 탑승한채로 사용은 불가능하다]


9:50분부터 열심히 낚시를 했으나 끝내 문어를 잡지는 못했습니다...

문어의 난이도가 전날 잡은 전갈잉어보다 훨씬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전갈잉어 같은 경우 사막에서 나오는 물고기가 도루묵과 전갈잉어 밖에 없기 때문에 꽤 자주 나왔지만 문어 같은 경우에는 워낙 바다에 나오는 물고기 종류가 많기 때문에 등장하는 횟수도 적고 난이도도 상당했기 때문에 꽤 자주 도전해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심지어 등장하는 시간대도 짧습니다)

[문어 잡기를 시도하는 동안 잡은 물고기들]


문어사냥을 실패한 다음에는 돈을 모으기 위해 사막으로 갔습니다.

꽤나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얼마 내려가지도 못하고 재료도 별로 못 모았지만 아침에 낚시를 하면서 판 물고기들과 합치니 8000G 정도는 벌 수 있었습니다!

[10일차에 모은 재료]


다음날은 드디어 메론과 토마토를 수확하는 날이였습니다!

메론 같은 경우 1년차에 드미트리우스가 요청했던 과일이였는데, 그 당시 심지 않았었기 때문에 일년이 지나서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농작물을 수확한 다음에는 슬라임 우리를 방문해서 물통에 물을 채워주는데 드디어 초록색 슬라임과 파란색 슬라임이 한마리도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빨간색과 보라색 슬라임만 남았습니다]


슬라임 우리에서 나와 외양간과 닭장에 건초를 재배치하고 난 다음에는 예정대로 루어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아무래도 바닷가에서 루어축제를 진행하니 물고기를 넣어야지 맛있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강가에서 잡은 무지개 송어를 포틀럭에 넣었는데 반응이 영 좋지 않았습니다...

[수준 낮은 재료라니..]


결과적으로 작년보다 더 맛없는 수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민물고기가 비린내가 심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무지개 송어는 꽤나 맛있어보이는 이름이여서 넣었는데... 완전 망쳐놓은 꼴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커뮤니티를 참고해서 최고의 수프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고 루어축제에서 나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다음날은 드디어 홉을 수확하는 날이였습니다!

드디어 1년 전에 펨이 부탁한 페일 에일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홉도 한번 심으면 계절이 끝날 때까지 계속 수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일과를 마친 다음에는 해양가 토템을 사용해 얼른 바다로 갔습니다.


이번에는 기필코 문어를 잡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낚시를 진행했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도 문어를 잡지 못했습니다.

2번의 기회 밖에 없었고 아직 패턴을 완전히 파악한 것이 아니라 5일정도는 더 도전해야 잡을 수 있을듯 합니다.

[실패...]


문어 사냥을 실패한 뒤에는 피에르 상점으로 가서 블루베리 씨앗을 80개 구매했습니다.(8*10)

메론과 토마토 모두 한번 수확하면 다시 심어야했기 때문에 그 자리에 블루베리를 심기로 했습니다.


블루베리 씨앗을 구매한 다음에는 오랜만에 대장간을 방문해서 정동석들을 분해했습니다.

꽤나 많은 양을 분해했지만 아쉽게도 새로운 아티팩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증하지 못한다하더라도 기존에 기증한 광물이나 아티팩트들을 팔면 엄청난 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동석을 분해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대장간에서 정동석들을 분해한 다음에는 드미트리우스에게 가서 메론을 선물했습니다.

[1년이나 지났지만 자신의 의뢰를 수행해줬다고 감사해하는 드미트리우스]


드미트리우스에게 멜론을 전하는 김에 가까이 살고 있는 라이너스에게 샐러드를 선물했습니다.

이로써 일주일에 두번 선물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한주만 더 선물해주면 사시미 레시피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너스에게 선물을 해주고 나니 시간이 꽤나 늦어져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술집을 방문해서 마을 주민들에게 샐러드를 선물했습니다.

2년차부터는 꾸준히 마을주민들에게 선물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3년차에는 마을 주민들 모두 최소 5개의 호감도는 갖고 있을 듯 합니다!


[40개의 샐러드 구매]


[오늘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