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2년 여름 18~21일차 일기

꾸준함. 2017. 8. 7. 12:00

18일은 마니의 편지를 읽으면서 시작했습니다!


사일로가 두개나 있기 때문에 건초는 더 이상 필요없지만, 선물해주는 마음이 중요하기 때문에 감사하게 받았습니다.


선물로 받은 건초를 사일로에 넣고 아침일과를 마친 다음에는 오랜만에 마을 주민들의 호감도를 확인했습니다!


2년차에는 마을 주민들의 호감도를 신경쓰다보니 확실히 하트가 많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트를 10개 다 채우기까지는 아직 한참 남기는 했지만, 꾸준히 한다면 3년차에는 게임에서 달성할 수 있는 목표 전부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결혼, 도구 업그레이드, 박물관 기증, 등등)


마을주민들의 호감도를 확인한 다음에는 달리 일과가 없었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 사막으로 향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하루가 비슷한 일상이여서 루즈해진 감이 있으므로 3년차부터는 새로운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팁과 함께 게시물을 작성할 생각입니다!(2년차까지는 지금처럼 일기식으로 작성할 생각입니다)

[18일에 채광해서 얻은 광물들]


19일도 역시 18일과 마찬가지로 마니의 편지를 읽으며 시작했습니다.


1년차에도 그랬고 2년차에도 이틀 연속으로 똑같은 편지를 오는거보면 스타듀밸리 내 버그인 듯 합니다.

보통 버그가 있으면 유저들이 신고를 해서 금방 고쳐지는 편인데, 건초를 두번 받는 것이 이득이기 때문에 아무도 신고를 안한 것 같습니다.


편지를 확인하고 아침일과를 진행하는데, 오늘은 농작물을 많이 수확할 수 있는 날이였습니다.

[홉은 매일 자란다]


농작물을 수확한 다음에는 마을회관 농작물 퀘스트를 확인했습니다.

마을회관 농작물 퀘스트 중 여름작물번들을 이미 클리어한 줄 알고 더 이상 멜론을 안 심었었는데... 안타깝게도 까먹고 노란별 등급 멜론 5개를 제외한 멜론은 다 팔아버렸기 때문에 아무래도 3년차가 되서야 농작물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운이 좋다면 보라색 마차에서 멜론을 구입해 2년차에 농작물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농작물을 수확한 다음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던대로 마굿간의 위치를 옮기기 위해 목공소를 방문했습니다.


확실히 마굿간을 울타리 밖에 위치하도록하니 동물들이 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팁

동물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우유를 짜내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또한 마굿간은 한번만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목공소를 방문해서 농장건물 버튼을 클릭한다하더라도 마굿간 상품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굿간을 한번 제작하면 위치를 못 바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마굿간이 아니더라도 아무 농장건물의 위치 옮기는 버튼을 누른다음 마굿간을 클릭하면 마굿간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마굿간의 위치를 옮긴 다음에는 마니의 농장을 방문해서 양 한마리와 토끼 두마리를 분양받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같은 종류의 동물 수가 짝수인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분양받았습니다.

[양(yang)]

[토끼는 영어로 rabbit]

[별명이 마땅치 않아 jumping으로 지었습니다]


양과 토끼를 분양 받은 다음에는 전날과 마찬가지로 사막 해골동굴로 가서 열심히 채광을 했습니다.

돈을 열심히 벌어놓는만큼 옵션이 늘어나기 때문에 꾸준히 돈을 벌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19일에 채광해서 얻은 광물들]


다음날은 스타듀밸리 게임내에서 일주일의 마지막인 토요일이였습니다.

호감도가 높은 주민들 중 '레아'한테만 선물을 한번 밖에 안줬기 때문에 레아의 오두막을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호감도가 어느정도 높고 처음 방문한 오두막이여서 그런지 들어가자마자 영상클립이 재생되었습니다.

[사실 상당히 못생긴 조형물이였습니다]

[키스해도 될까요?를 클릭하려다가 평범한 답변인 '사람들이랑 똑같지'를 눌렀습니다]

[사진이 생략되었지만 '마을에서 전시를 하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를 클릭했습니다]

[답정너를 시전당했습니다]


위와 같이 레아와의 영상클립이 종료된 다음에는 원래 목적이였던 샐러드 선물을 한 다음 오랜만에 마을 광산으로 가서 채광을 했습니다.

일주일이 끝나기 전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한테 샐러드 선물을 하기 위해 멀리 있는 사막으로 안 가고 가까운 마을광산에서 20시 정도까지 채광을 하다가 술집으로 가서 선물을 나누어줄 생각이였습니다.

[마을광산에서 채광한 결과]


*팁

마그마 정동석은 마을광산에서만 나오는 듯 합니다!(해골 동굴에서 자주 나오는 이것저것 섞인 정동석보다 좀 더 좋은 광물들이 나옵니다)


마을 광산에서 예정대로 20시까지 채광을 마친 다음에는 술집으로 가서 샐러드를 잔뜩 구매했습니다.

2년차에는 꾸준히 마을 주민들한테 선물을 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40개 정도의 샐러드를 구매했습니다!


21일에는 강압적인 내용이 담긴 마을 촌장님 루이스의 편지를 읽으며 시작했습니다.


유를 묻지 말고 기름을?... 흠

아무튼 요청한 의뢰를 수행하면 호감도가 오르기 때문에 전해주긴 할거지만 이유가 매우 궁금해졌습니다.(마니와의 관계도 수상한 촌장님의 사생활이 더욱 더 의심스러워졌습니다)


편지를 읽고 아침 일과를 마친 다음에는 마니의 농장으로 가서 토끼 두마리를 마저 분양받았습니다.

디럭스 닭장과 외양간에는 각각 12마리의 가축을 기를 수 있는데 디럭스 외양간에는 소 4마리, 염소 4마리, 양 2마리, 돼지 2마리를 기르고 있고 디럭스 닭장에는 닭 4마리, 오리 4마리, 토끼 4마리를 기를 생각으로 토끼 두마리를 분양 받았습니다!

[토끼와 거북이는 워낙 유명한 동화이니 turtle]

[토끼는 빠르기 때문에 quick]


토끼 둘을 분양받은 다음에는 양털 가위를 추가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처음으로 분양받은 양이 다 자랐기 때문에 모직을 얻기 위해서는 양털 가위가 필요했습니다.

[1000G]


농장에서 용무를 다 본 다음에는 다시 외양간으로 돌아와 양털가위를 사용해 모직을 얻고 마을회관으로 가서 농장번들을 클리어했습니다!

[대형 우유, 대형 계란, 대형 하얀계란, 모직, 대형 염소 우유]

[보상]


농장번들은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했기 때문에 대단한 보상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이미 갖고 있는 치즈 프레스가 보상이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요리에 투자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치즈는 필요하지 않았으므로 일단 창고에 넣었습니다.


농장번들을 마친 다음에는 채집 레벨을 높이기 위해 슬라임 우리 근처 환경정리를 실시했습니다.

다른 능력들은 다 레벨 10을 달성한지 오래지만 채집 능력은 아직 레벨 8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채집 레벨 올리는데 집중을 할 생각입니다!

[매우 깔끔해진 모습]


슬라임 우리 근처 환경정리를 실시한 다음에는 마을 주민들에게 샐러드를 선물하기 위해 여기저기를 돌아다녔습니다.

우선 마을 주민들이 제일 많이 모여있는 술집으로 가서 선물을 주고 난 다음에는 사시미 레시피를 위해 라이너스가 살고 있는 곳까지 가서 선물을 했습니다.


라이너스에게 선물을 해준 다음에는 집으로 돌아가기 전 마지막으로 마법사의 성을 방문해서 마법사에게 선물을 하려고 서쪽 숲으로 갔는데 영상클립이 재생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최근 호감도가 많이 쌓인 쉐인의 영상이였습니다.

[중2병인가..]

[역시 중2병이였습니다...]

[맨정신으로 들을 수 없어서 마신 것 뿐인데...]

[신세한탄은 지가 다 해놓고 도리어 저를 위로하는 착한? 쉐인]

[취해서 이름도 제대로 발음 못합니다]


쉐인의 영상클립이 종료된 다음에는 원래 목적지였던 마법사의 성으로 열심히 갔습니다.

그런데 말을 탔는데도 불구하고 걷는 정도의 속도가 나와서 상태를 확인해보니 아까 술 마신 것 때문에 취함 상태라 이동속도가 저하되어있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효과 지속시간이 짧았다는 점이였습니다.

이번 영상클립을 토대로 쉐인에 대한 이미지가 살짝 안 좋아졌습니다 ㅋㅋ


아무튼 원래 목적지였던 마법사의 성으로 가서 보라색 버섯을 선물한 다음에는 시간에 늦어 집으로 돌아와 세이브를 하고 게임을 마쳤습니다.


[오늘의 성과(오랜만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