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2년 여름 22~26일차 일기

꾸준함. 2017. 8. 13. 11:00

22일은 펨의 편지를 읽으면서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마을 주민들의 호감도가 쌓이니 여러가지 레시피를 편지를 통해 보내주는 듯 합니다.

현재로써는 요리보다는 마을회관 퀘스트와 마을 주민들 호감도 쌓기에 집중하고 있지만 나중에는 요리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펨으로부터 치즈 콜리플라워 레시피를 받은 다음에는 평소처럼 아침일과를 진행했습니다.

아침일과를 다 진행한 다음에는 마을주민들의 호감도를 확인했는데 확실히 시간을 투자한만큼 호감도가 많이 쌓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새 마법사가 하트 3개!]


호감도는 나중에 해가 지고 난 다음에 술집을 방문했을 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돈을 모으러 사막으로 가는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비록 정동석은 이것저것 섞인 정동석만 나오는 해골 동굴이지만 비싼 광석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해골동굴을 탐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는 해골동굴에 들어가면 하루가 지나기 바로 직전에 돌아왔었는데, 오늘같은 경우에는 마을 주민들에게 샐러드를 선물해줘야했기 때문에 조금 이른 시간인 20시 정도에 다시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술집에 있는 주민들에게 하나씩 그리고 사시미 레시피를 간직하고 있는 라이너스씨에게 샐러드를 준 다음에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에밀리 호감도 5 달성!]

[22일차에 모은 광물]


다음날은 토마토, 블루베리 그리고 고추 모두 재배할 수 있는 날이였습니다.


농작물마다 다 자라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한꺼번에 수확할 수 있는 날이 드문데 23일차는 나름 운이 좋은 날이였습니다.

[블루베리는 300개 정도]


아침일과를 마친 다음에는 어제 선물을 전해주지 못한 마법사에게 보라색 버섯을 선물해주기 위해 마법사의 성을 방문했습니다.

마법사에게 꾸준히 선물을 해줬기 때문에 어느새 호감도는 3개의 하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뒷문을 개방하지 않았습니다.

호감도가 5가 될 때 한번 더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ㅠㅠ


마법사에게 버섯을 선물해준 다음에는 오랜만에 하수구를 방문했습니다.

아직 결혼은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딱히 집을 업그레이드 할 필요도 없었고 돈은 계속 쌓여졌기 때문에 크로버스로부터 스타드롭을 20000G에 구매했습니다.

[체력과 에너지가 영구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스타드롭을 구매한 다음에는 오랜만에 정동석을 분해하기 위해 대장간을 방문했습니다.


이미 광석은 다 모았기 때문에 더 이상 박물관에 기증할 광석이 나오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값이 꽤나 나가는 광석이기 때문에 꾸준히 대장간을 방문해서 분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동석들을 다 분해한 다음에는 채집 레벨을 10으로 만들기 위해 집 주변 나무들을 베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다른 능력들은 다 레벨 10을 달성한지 오래지만 유독 채집만 레벨 10을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1차 벌목]

[2차 벌목]

[23일차에 벌어들인 돈, 농작물을 한번에 수확하니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은 특별한 점이 없었던 아침일과를 진행한 다음에 오랜만에 마을 게시판을 확인했습니다.

게시판에 의하면 24일은 월리의 생일이였기 때문에 허겁지겁 바다로 가서 물고기를 잡은 다음에 선물해줬습니다!


보통 마을 사람들은 샐러드를 선물해주면 몹시 좋아하지만 월리 같은 경우에는 샐러드를 별로 안 좋아하니 그냥 아무 물고기를 선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월리에게 생일선물을 준 다음에는 또 다시 스타드롭을 구매하기 위해 하수구를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크로버스로부터는 단 하나의 스타드롭만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왕의 홀을 돌려놓는다 는 도대체 멀까]


하수구에서 나온 다음에는 마을 주민들의 호감을 사기 위해 마을 전체를 돌아다니며 샐러드를 선물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주 마주치는 주민들 같은 경우 하루이틀이면 선물을 두번 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의 목적은 모든 주민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기 때문에 숨어있는 주민들을 찾기 위해 꽤나 시간을 소모해야했습니다.

[특히 이 두 꼬마들은 집 아니면 박물관만 방문하기 때문에 마주치기 힘듭니다]


찾을 수 있는 마을 주민들에게 모두 선물을 한 다음에는 마을 광산으로 가서 빨간 슬라임을 6마리 처치했습니다.(아침에 게시판에서 받은 퀘스트를 위해)

[보상 얘기가 나오니 정색하는 촌장님...]


촌장님의 의뢰를 마친 다음에는 술집을 방문해서 샐러드를 90개 구매했습니다.

워낙 농사를 통해 벌어들인 돈이 많기 때문에 이제 샐러드 90개 정도는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220*90=19800]


술집에 있는 주민들한테 샐러드를 선물해준 다음에는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채집 레벨을 올릴겸 농작물 근처에 있는 나무들을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채집 레벨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ㅠㅠ


다음날은 여태까지 마주치기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샐러드를 선물하는데 집중한 날이였습니다.

우선 집 밖으로 잘 나오지 않는 에블린 할머니와 조지 할아버지에게 샐러드를 선물했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선물을 드린다음에는 헤일리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집을 방문했는데 갑자기 에밀리의 영상클립이 재생되기 시작했습니다.

[글쎄요...]

[원래 4차원인건 알았지만 이정도일줄이야...]


에밀리의 영상클립이 끝난 다음에는 말을 걸어도 아무 말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집을 나왔습니다.

집을 나오자마자 다시 에밀리의 영상클립이 재생되었습니다.(호감도가 5여서 그런가?)

[앞서 두마리의 새들은 잘 지나갔지만 한 마리는 에밀리의 집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쉐인과 같은 중2병인 듯 합니다...]

[그래도 심성은 착한 것 같습니다]

[저라면 앵무새를 'happy'라고 지었을 것 같습니다]


에밀리의 두 번째 영상클립이 끝난 다음에는 다시 집으로 돌아와 농작물 근처에 있는 나무들을 마저 베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채집 레벨은 10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역시 벌목을 3번 정도 더해야 레벨 10을 달성할 듯 합니다.

[이렇게 깔끔할수가]


농작물 근처에 있는 나무를 모두 벌목한 다음에는 자기 전에 마을 게시판을 확인하러 피에르 상점 앞으로 갔습니다.

마침 창고에 가득 있는 금괴를 에밀리가 요청한 내용이 있었기 때문에 금괴를 건내주고 세이브를 하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확실히 에밀리의 호감도가 제일 먼저 10을 달성할 것 같습니다]


다음날은 편지를 두 통이나 받았습니다.

하나는 드미트리우스로부터 온 편지였는데 호감도가 어느정도 쌓였는지 버섯구이 레시피를 전해줬습니다.


다른 하나는 시장님으로부터 온 편지였습니다.

루어 축제를 제외하고는 좀처럼 보기 힘든 분인데 아무래도 요즘 마을 주민들에게 샐러드를 많이 선물하니 선량한 시민이라고 소문이 난 모양입니다.


편지를 다 읽은 다음에는 평소처럼 아침일과를 진행하는데 처음으로 오리 깃털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팁

오리와 어느정도 친밀도가 형성되어있고 운이 좋다면 오리알과 함께 오리 깃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물들과 친밀도를 형성하고 싶다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이용해 동물을 쓰다듬어주면 됩니다!


오리 깃털은 마을회관 게시판 퀘스트에 쓰이는 재료였는데 오리깃털이 필요한 번들 재료는 아쿠아마린 외에 다 창고에 있었기 때문에 아쿠아마린을 구하고자 사막 해골 동굴로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한참을 내려가도 아쿠아마린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커뮤니티에 검색한 결과, 아쿠아마린은 마을 광산 40+ 층에서 발견할 수 있는 광물이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해골동굴에서 나와 마을 광산으로 달려갔습니다.

[45층에서 내려가기 시작했지만 58층까지 내려가서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쿠아마린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모되었지만, 마을회관 퀘스트를 얼른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아쿠아마린을 제외한 재료들은 이미 창고에서 다 꺼내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마을 광산에서 나오자마자 곧장 마을회관으로 갔습니다.

[붉은 버섯, 성게, 해바라기, 오리 깃털, 아쿠아마린, 붉은 양배추]

[여태까지 나온 보상 중 제일 좋은 듯 합니다]


오리 깃털 같은 경우에는 얻기 힘든 재료다보니 보상도 상당히 좋은 씨앗 생산기가 나왔습니다.

금요일, 일요일에만 오는 보라색 돼지마차에서 구매한 이상한 씨앗을 씨앗 생성기에 넣을 생각입니다.


번들을 클리어한 다음에는 채집 레벨 10을 달성하기 위해 다시 집 주변 나무들을 벌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꽤나 많은 양을 벌목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채집 레벨 10을 달성하지는 못했습니다...


[여태까지 쌓아온 마을 주민들의 호감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