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1년 가을 3~7일차 일기

꾸준함. 2017. 6. 25. 23:24

3일차는 마니로부터 온 메일을 읽으면서 시작했습니다.

[아마란스를 어떻게 구하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기분좋게 게임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인벤토리 6번칸이 비어있었습니다!


원래 6번칸에는 단검을 배치해두었는데 장비칸 어디에도 단검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저번에 광산에서 기절할 때 잃어버린 아이템 중 단검이 있었나봅니다. 

광산에서 기절하면 게임을 끄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편법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진행했었는데 후회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ㅠㅠ


어쩔수 없이 검을 구매하러 길드하우스로 향했는데, 다른 상점과는 달리 길드하우스는 14시에 오픈했기 때문에 낚시를 하며 기다렸습니다.

낚시를 하다가 새들이 있길래 새총으로 쏘면 맞을까 실험을 해봤는데 아쉽게도 새총으로 새는 못 잡는듯 했습니다. 

이럴거면 아이템 이름을 왜 '새총'으로 지었는지 의아한 부분이었습니다.

[돌이 그냥 새를 통과해버립니다]


드디어 14시가 되어서 길드하우스를 들어갔는데 매일 파는 아이템들이 조금씩 다른 것 같았습니다.(저번 포스팅에서 사겠다고 한 6000G 검이 없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자본이 2615G 밖에 없기 때문에 동가격대 중 제일 데미지가 좋은 2000G 검을 구매하였습니다.

[단검은 레벨 9였는데...]


검을 사고 시험해보러 광산으로 들어갔는데 광산 엘리베이터가 70층까지 밖에 저장이 안되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아무래도 광산에서 기절하면 몇 %의 확률로 저장된 층 수도 사라지나 봅니다 ㅠㅠ

앞으로는 계란후라이랑 각종 열매들을 꼭 챙기고 광산으로 들어가야겠습니다!

아무튼 80층까지 복구하려고 70층으로 내려갔는데 검을 진작에 살걸 그랬습니다. 

2000G 밖에 안하는 검인데도 불구하고 기존에 착용하고 있던 단검보다 훨씬 세고 범위도 넓어서 몬스터들을 수월하게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단검을 갖고 있을 때는 하루에 5층씩 밖에 못 내려갔는데 검을 사고 나니 단숨에 10층을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복구!]


다음날은 비가 오는 날이였습니다!

[물을 주는데 소비하는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광산을 보다 수월하게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광산으로 향하였습니다.

새로운 검이 워낙 좋기 때문에 쉽게쉽게 내려가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90층 도착]

[90층 보상 옵시디언 엣지]


90층을 갔더니 2000G 주고 산 검보다 훨씬 좋은 검을 보상으로 줬습니다.

하... 이럴줄 알았으면 기절하지 말고 단검으로 90층까지 클리어해볼걸...

그래도 새로 산 검 덕분에 수월하게 10층씩 내려올 수 있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투자였던 것 같습니다.

옵시디언 엣지가 워낙 좋은 검이기도 하고 비가 오는 날이여서 그런지 하루만에 15층을 내려가는데 성공했습니다!

[95층]


다음날은 여태까지 광산을 내려가면서 모은 정동석을 분해하기 위해 대장간으로 향했습니다.

[빨간색 정동석=마그마 정동석]


*팁

정동석을 분해할 때 경쾌한 음악소리가 나오면 새로 나온 광석이고 음정이 낮은 음악소리가 나오면 기존에 있던 광석이나 진흙, 석탄이 나옵니다!


정동석을 다 분해한 후 신규 광석들을 기증하러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이번에는 기분 좋게 두개의 보상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거대한 곰인형과 노래하는 광석(?)]


보상이 둘다 집에 배치할 수 있는 가구여서 집으로 가서 배치를 해봤습니다.

[역시 집을 확장하니 공간이 넓습니다]


집을 꾸미고 다시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는 당분간 낚시에 집중을 한다고 했지만 새로운 검을 얻었기 때문에 이번에 광산 밑바닥까지 내려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 결과 밑바닥이라고 생각했던 100층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밑바닥은 120층이였습니다 ㅠ)

[드디어 100층!]

[스타드롭을 발견]

[위키피디아를 확인하니 플레이어는 총 7개의 스타드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참고:http://stardewvalleywiki.com/Stardrop

[광산 100층에서도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100층이 끝이라 생각하고 내려왔는데 확인해보니 120층이 끝이었습니다!

아침에 대장간, 박물관을 방문하는 바람에 시간이 빠듯해서 우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광산 100층에서도 낚시가 가능한데 이로써 광산에서는 20, 60, 100층에서 낚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현재 미끼가 없어서 낚시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다음날은 드디어 가지를 재배할 수 있는 날이였습니다.

그런데 가지가 다 자라자 까마귀 한마리가 하나를 물고 가서 8개 밖에 재배를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여태까지 까마귀 피해가 없어서 허수아비를 배치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여러개 배치해야겠습니다)

[아까운 가지 하나 ㅠ]


가지를 다 재배하고 가지 씨앗을 사기 위해 피에르 상점을 방문했습니다.

마침 돈도 넉넉하고 크랜배리가 팔 때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크랜배리 씨앗도 18개 구매하였습니다.(3*3*2)

[당분간은 궁핍하게...]


크랜배리를 다 심고 또다시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내려가면 주는 보상들이 있어서 그런지 내려갈수록 더 쉬워지는 듯 합니다.

[105층]

[110층 도착!]

[무중력 장화, 방어력 +4, 면연력 +4]


110층 보상은 무중력 장화였는데 여태까지 나온 장화 중 제일 옵션이 좋았습니다.

기존에는 장비템을 집 옆에 상자에서 팔 수 없었기 때문에 옵션이 덜 좋았던 장비 아이템들을 버렸는데 알고보니 장비 아이템들은 길드하우스에서만 팔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되팔때 원래 가격의 10% 정도 밖에 못 받기 떄문에 귀찮다 싶으시면 그냥 버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로써 장화는 제일 좋은 장화를 얻었고 반지도 준수한 반지 두개가 있는데 아직까지 모자(투구?)는 보상으로 나온적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모자는 그 오래된 집에 있는 쥐한테서 구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날은 광산으로 향하기 전에 정동석을 분해하러 대장간으로 향했습니다.

대장간에서 정동석을 분해한 후 박물관에 가서 기증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기증한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벌써 테이블을 두개 꽉 채웠습니다]


커뮤니티에 의하면 박물관에 60 종류를 기부하면 하수구로 갈 수 있는 키를 얻는다는데 머지 않아 하수구를 방문할 수 있을듯 합니다!


박물관에서 나온 다음에는 곧장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오늘은 기필코 광산 밑바닥을 찍는다'라는 생각으로 광산을 내려가니 진짜 120층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115층]

[드디어 120층!!]

[해골 열쇠(사막 가는데 필요합니다)]

[갱신된 퀘스트]


커뮤니티에 의하면 해골 열쇠는 사막에서 새로운 광산을 내려가는데 필요한 열쇠입니다.

우선 사막으로 가려면 광산차도 고치고 버스도 고쳐야하기 때문에 아직은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좋은 무기도 얻었고 길드에서 주어진 몬스터 퇴치 퀘스트도 깨야하기 때문에 다음 플레이부터는 마을회관 보일러 퀘스트를 깨는데 집중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