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1년 가을 8~12일차 일기

꾸준함. 2017. 6. 27. 14:34

8일차에도 메일과 함께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광산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이 주목표라 바구니는 나중에 찾아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메일을 다 읽고 물을 주려는데 까마귀가 또 가지 하나를 가져갔습니다... 아무래도 가지가 까마귀가 좋아하는 야채인가 봅니다 ㅠ

[다행히 다른 식물들은 멀쩡합니다]

[허수아비에 필요한 재료]


가지는 비싸지도 않고 마을회관 퀘스트를 위해 키웠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지만 크랜배리를 건들이면 타격이 크기 때문에 조만간 허수아비를 여러개 만들어서 배치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물을 다 주고 계란을 다 챙긴다음 아마란스 씨앗을 사러 피에르 상점으로 향하였습니다. 조지마트가 멀기도 하고 마을과는 먼가 이질감이 느껴져 피에르 상점을 주로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 의하면 조지마트 멤버쉽 카드를 만들면 마을회관이 조지팩토리로 변한다고 합니다.

[개당 70G]


아마란스 씨앗을 9개 사서 다 심은 다음 마을회관 광산 퀘스트의 준비물을 확인했습니다.

[슬라임 99, 박쥐 날개 10개, 태양의 돌 1개, 공허의 정수 1개]


위 준비물 중에 슬라임의 개수가 부족하여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지금 보니 2개만 채우면 되는 것 같은데 5일 내내 퀘스트를 위하여 슬라임을 잡았으니 우선 99개 다 모을까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슬라임을 처치하기 위해 광산으로 향했는데 생각보다 모이는 속도가 느렸습니다. 

처음에 광산 내려갈 때는 그렇게 많이 나와서 괴롭히더니 막상 찾으려고 하면 잘 나오지 않는 슬라임들이 야속했습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 이제 광산으로 나가려는데, 광산 입구에 보면 오른쪽으로 가는길을 막고 있는 바위가 있습니다.

슬라임을 잡던 도중 나온 콩알폭탄의 위력을 확인하기 위해 그 바위 옆에 콩알폭탄을 설치해보았는데 놀랍게도 손쉽게 부서졌습니다!

[콩알폭탄의 위력은 대단했습니다!]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드워프라는 npc가 나오는데 한글패치가 잘 안된건지 아니면 원래 외계어를 쓰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쓸모가 없는 npc인듯 했습니다.

옆에 있는 보물상자도 열리지 않고 멀 팔지도 않는 것 같아 일단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드워프]

[한글패치 오류?? 아니면 원래 외계어?]


다음날도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스타듀 밸리 품평회에서 전시할 9가지 농작물을 가지고 오라는 내용이었는데, 여태까지 금색 별이 붙어있는 농작물을 간직하고 있기를 잘했습니다!

이번만큼은 1등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 있는 농작물 말고도 다른 상자에 더 많습니다]


광산 퀘스트 중에 동괴, 은괴, 금괴를 각각 하나씩 배치하는 퀘스트가 있어서 우선 금 광석 5개와 석탄 1개를 용광로에 넣고 기다렸습니다.

동괴는 제련되는데 시간이 별로 소모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 금괴는 만드는데 꼬박 6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나무나 자르고 있을걸 그랬습니다.

[금괴가 만들어지니 해가 중천에 떴습니다]


그래도 동괴와 은괴는 미리 만들어져있었기 때문에 퀘스트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무난한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용광로가 주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쉬운 퀘스트이다 보니 다른 퀘스트에 비해 보상은 평범했습니다.

그래도 용광로가 여러개 있으면 효율적으로 제련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은 보상인 것 같습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니 마을회관 게시판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게시판 퀘스트]


각 번들의 퀘스트 내용을 확인하니 다른 퀘스트들보다 훨씬 난이도가 높고 많은 시간이 소비되는 퀘스트들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게시판 퀘스트는 한참 뒤에 클리어할 것 같습니다.(보상도 호감도 상승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필요한 보상은 아니었습니다)


다음날은 다른 보일러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 광산으로 향하였습니다.

이번 번들에는 여신의 눈물, 석영, 대지수정, 불의 석영이 각각 하나가 필요했는데 붉은 석영을 저번에 기증했어서 불의 석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10층으로 내려갔는데 내려가자마자 찾을 수 있었습니다!

[불의 석영은 밖에 나와있기 때문에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불의 석영까지 나왔기 때문에 얼른 광산을 나와 마을회관으로 가서 번들을 완성시켰습니다!

[번들 클리어]

 [보상의 상태가...]


이번 퀘스트는 저번 퀘스트보다 보상의 수준이 낮았습니다.

광산 5층만 내려가면 얻을 수 있는 이것저것 섞인 정동석이라니... 그래도 대장간에 가서 분해하면 기증할 수 있는 것들이 꽤 나오기 때문에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슬라임 99개만 모으면 되는데 앞서 말했다 싶이 슬라임이 생각만큼 나와주질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번들을 클리어했더니 마을회관 금고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보상은 사막으로 가는 버스 재운행입니다]


보상이 사막으로 가는 버스 재운행이여서 마음에 들었는데 금고실 퀘스트는 말 그대로 돈을 내면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였습니다.

2500G, 10000G, 25000G, 50000G를 지불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들이었는데 아직 투자할 곳이 많기 때문에 이 퀘스트도 다음에 클리어해야겠습니다.


금고실 퀘스트까지 확인하고 다시 슬라임을 처치하러 광산으로 갔습니다.

이번에는 15~25층까지 모든 몬스터들을 잡으면서 내려갔는데, 애벌레를 목표치까지 다 처치했으니 길드하우스로 오라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보상으로 받은 곤충 머리]


보상으로 받은 곤충 머리의 옵션이 꽤 괜찮았지만 아직까지는 저번에 보상으로 받은 제 검이 훨씬 좋았기 때문에 받자마자 팔았습니다.

상점에서는 10000G로 팔면서 제가 다시 되파니까 300G 밖에 안주는 것으로 보아 길드하우스는 양아치 소굴입니다 -_-;


*팁

가끔 몬스터들을 죽이다 보면 사다리가 두개 생기는데 새로 생긴 사다리로 내려가면 보너스 맵 같이 나옵니다.

이번에 내려가보니 희귀한 버섯들을 많이 얻을 수 있었는데 각각 두개씩을 제외하고는 다 팔았더니 가격이 꽤나 나갔습니다!



다음날은 드디어 6000G가 모여서 외양간을 구매하려고 목공소로 향했습니다.

외양간을 짓기 전에 외양간하고 닭장하고 붙어 있게 하기 위해 닭장의 위치를 바꾸었습니다.

기존에 닭장이 있던 땅은 사일로를 여러개 설치할 예정입니다.(겨울에는 따로 잡초가 없기 때문에 사일로를 여러개 지어서 건초를 비축해야한다고 커뮤니티에서 그랬습니다)

그런데 집 주변을 한동안 청소 안하다보니 외양간을 지을 공간이 없어서 다시 집으로 돌아와 한참을 치워야했습니다.

나무를 베고, 돌을 곡괭이로 찍고, 잡초를 낫으로 베다보니 어느새 17:00가 되어서 목공소를 가니 로빈이 또 근무태만을 시전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음날 짓는걸로 하고 집 주변을 더 청소하다가 잠에 들었습니다.

[깔끔합니다]


다음날 목공소를 방문하기 전에 대장간에서 정동석들을 분해하고 기증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또다시 보상을 제공했는데 신기한 허수아비를 주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특수아비들이 마을 축제 때 판매된다는데 곧 있을 품평회에서 하나 구매해봐야겠습니다!

[총 8종류의 허수아비가 있습니다]

[보상으로 받은 항아리를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외양간을 짓기 위해 목공소로 향했는데 드디어 외양간을 지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다른 건물들처럼 짓는데 3일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다음에는 사일로를 하나 더 지어야겠습니다)

[닭장 옆에 외양간을 지었습니다]


아 그리고 건물을 지을 때 그 위치에 동물들이 있으면 지을 수 없는 땅이라고 나옵니다.

때문에 닭들이 밖으로 나올 수 없게 문을 닫고 목공소로 가는 것이 수고를 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외양간의 터가 잘 배치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슬라임을 모으러 광산으로 향했는데, 다 모으려면 아무래도 4일은 더 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에 내일은 퀘스트가 4개의 아이템 중 두개만 배치해도 클리어가 되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하... 전에 팔지 말걸]



[오늘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