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1년 겨울 16~20일차 일기

꾸준함. 2017. 7. 8. 12:44

16일차는 드디어 황금 곡괭이로 업그레이드하는 날이였습니다!

*팁

물뿌리개 같은 경우에는 최고급 스프링클러를 만든 순간부터 필요가 없어지므로 굳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괭이 같은 경우에는 황금괭이로 업그레이드하면 3X3 면적을 파낼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구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맡기면 정동석을 분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선 정동석을 분해하고 곡괭이를 맡겼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박물관에 기증할만한 물건이 나와서 박물관에 기증을 하였더니 새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석 화수분]


보석 화수분에 처음에는 이리듐괴를 넣어서 무한히 복제하려고 했는데 동괴, 철괴, 금괴, 이리듐괴 같은 경우에는 재료이기 떄문에 보석 화수분으로 복제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일 비싸게 팔리는 다이아몬드를 복제하려는데 창고에 없어서 얼음 눈물을 보석 화수분에 넣었습니다.

*팁

보석 화수분에 보석을 하나 넣으면 그 보석만 무한정으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즉, 번복이 안되기 때문에 무슨 보석을 복제할지 신중히 생각하고 넣어야 합니다. 물론, 보석 화수분을 여러개 만들어서 각기 다른 보석을 복제시키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매일 아침이 되면 복제한 보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석화수분을 용광로 옆에 설치하고 난 다음에는 곡괭이가 없으므로 낚시에 집중했습니다.

확실히 겨울이니까 물고기의 종류가 몇 없었지만 밤이 되니 여태까지 잡지 못했던 날개 다랑어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은 루이스 촌장님의 편지와 함께 용돈을 받았습니다!

[종자 2봉지 정도?]


그리고 클린트로부터 철괴를 하나 가져다달라는 편지도 받았습니다.


최근에 스플링클러를 만들기 위해 광산을 많이 돌아다니고 용광로도 계속 가동시키고 있었기 때문에 철괴 하나쯤은 아무 것도 아니였습니다.

[클린트의 호감도 1상승]

클린트의 의뢰를 마친 후에 지렁이를 파내면서 얻은 유물을 기증하러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저번에 보상을 받았고 이번에는 하나만 기증했기 때문에 보상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요즘 수집중인 특수 허수아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티팩트 20개 기증시 받는다]


특수아비를 창고에 넣은 다음에는 동괴를 제작한 다음에 통밭을 두개 더 만들었습니다.


바닷가재만 잡으면 마을회관 수족관 퀘스트 중 하나인 통밭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바다와 강에 하나씩 설치했습니다!


아직 곡괭이를 못 찾았기 때문에 17일에는 집 주변 환경정리에 집중했습니다.

오랜만에 집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나무를 베다보니 수액채취기로서부터 송진과 메이플 시럽이 생성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써 저번에 세운 가설(나무의 종류마다 생성되는 것이 다르다)이 맞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송진]

[메이플 시럽]


송진과 메이플 시럽을 창고에 넣고 열심히 나무를 베다 보니 어느새 밤이 되었습니다.

밤이 되자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올빼미(부엉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올빼미?부엉이?]


부엉이도 잡아서 키우고 싶었지만 개구리, 딱따구리, 다람쥐 같은 동물들은 배경에 나오는 중립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아쉽게도 키울 수 없습니다 ㅠ

부엉이(혹은 올빼미)를 따라가다가 어느새 시간이 늦은 것을 확인하고 세이브를 하러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나무 578개!]


다음날도 루이스 촌장님으로부터 온 편지가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겨울별 연회를 열면서 마니또를 하는 것 같은데 하필 비밀친구가 전혀 친분이 없는 하비였습니다.

하비가 선호하는 아이템이 먼지 모르기 때문에 누구나 좋아하는 샐러드를 선물로 줘야겠습니다!

*팁

선물을 주고 싶은데 상대방이 무엇을 선호하는지 모를 때는 거스로부터 샐러드(220G)를 구매해서 주면 됩니다.

샐러드를 싫어하는 주민은 한명도 없습니다.


편지를 다 읽고 언제나처럼 가축들을 돌보는데 드디어 닭의 호감도가 전부 찬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축들의 호감도가 쌓였을 때 유일하게 좋은 점은 비싸게 팔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애지중지 키운 가축들을 팔 생각이 없으므로 호감도가 쌓였다고 해서 딱히 좋은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오랜만에 동굴로 향했습니다.

[살구와 체리]


매일매일 방문하면 과일이 아이에 없거나 하나만 떨어져있으므로 텀을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얻기 쉽지 않은 살구와 체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살구와 체리를 창고에 넣고(나머지는 팔았습니다) 난 다음에는 황금 곡괭이를 찾으러 대장간으로 향했습니다.


확실히 황금곡괭이로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효율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강철 곡괭이로는 100~120층에 있는 돌을 두번 찍어야 깨졌는데 이제는 한번에 깨져버리니 한번에 20층을 가뿐히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20층을 12시간만에]

[드디어 슬라임 100개!]


다음날은 슬라임 100개를 모았으므로 슬라임 알을 만드는 날이였습니다.

[슬라임 압축기에 슬라임 100개를 넣었습니다]


용광로처럼 슬라임 알을 만드는데는 시간이 꽤나 걸리는 듯하여 단단한 나무를 모으러 비밀의 숲으로 향했습니다.

비밀의 숲을 가는 길에 보라색 마차가 있길래 판매하는 상품을 확인했는데 역시 보라색마차는 바가지였습니다.


거스로부터는 220G로 구매할 수 있는 샐러드를 1000G에 팔고 있었고, 사진에 있는 두 동굴당근의 옵션이 동일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는 200G, 하나는 800G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보라색마차에서는 좀처럼 얻기 힘든 희귀한 아이템만 구매해야겠습니다.


비밀의 숲에서 단단한 나무를 8개 다 모은 다음에는 라이너스의 바구니가 있던 장소 왼편에 있는 터널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이 터널에 있는 발전기를 돌리면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확인해봤더니 진짜 발전기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번에 천둥번개가 쳤을 때 만들었던 배터리는 저번에 이미 사용했기 때문에 다음 천둥번개가 치는 날까지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터널 발전기를 확인한 다음에는 아직 소탕하지 못한 몬스터를 처치하기 위해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지금으로써는 먼지의 영혼 소탕이 제일 근접했기 때문에 41층으로 가서 60층까지 계속 내려갔습니다.

[먼지의 영혼에서는 석탄이 많이 나옵니다]


다음 날 일어나보니 슬라임의 알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녹색 슬라임 알]


슬라임 알에 색깔이 있는 것으로 보아 키우는 슬라임도 광산에 있는 슬라임처럼 여러가지 색깔이 있는 것 같습니다.

녹색 슬라임 알을 압축기로부터 꺼내 인큐베이터에 넣었습니다.


슬라임 압축기에서 알이 만들어지는 시간도 하루였다 싶이 슬라임 인큐베이터에서 슬라임 알이 부화되는 시간도 하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슬라임 인큐베이터에 알을 넣고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가방 칸을 늘리러 피에르 상점으로 향했습니다.

최근에 광산을 돌 때, 가방 칸 수가 너무나도 부족했기 때문에 칸 수를 늘리는 것이 절실했는데 아쉽게도 돈이 살짝 모자랐습니다.

[현재 잔고 8800G]


사막버스 재운행을 위해 마을회관 금고 퀘스트에 25000G도 투자해야하지만, 일단 돈이 모이는대로 가방 칸수부터 확장시켜야겠습니다.(가방에 많이 들고 다닐수록 하루에 버는 돈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맞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피에르 상점에서 나온 다음에는 전날 모은 정동석을 분해하기 위해 대장간으로 향했습니다.


확실히 이제는 정동석을 분해해도 새로운 유물 또는 보석이 거의 안 나옵니다 ㅠ

아무래도 사막에 있는 동굴에서 나오는 더 좋은 정동석을 분해해야 박물관에 기증할만한 유물 또는 보석이 나올 것 같습니다.


대장간에서 정동석을 다 분해한 다음에는 길드 하우스로 가서 몬스터 소탕 계획서를 확인했습니다.

[어느새 슬라임도 659!]


소탕 계획서를 확인해보니 먼지의 영혼을 72마리만 소탕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광산 45층으로 내려가서 열심히 먼지의 영혼을 잡았습니다.


아쉽게도 20일차에는 먼지의 영혼을 다 잡지는 못했지만, 다음 플레이 때는 먼지의 영혼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