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pc+모바일)/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1년 겨울 21~28일차 일기

꾸준함. 2017. 7. 9. 10:00

21일차에는 로빈으로부터 단단한 나무 10개를 가져다달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집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단단한 나무를 많이 사용하기는 했지만 꾸준히 비밀의 숲에서 단단한 나무를 모았었기 때문에 10개 쯤은 아무것도 아니였습니다!

[소량의 G와 호감도 상승]


로빈에게 단단한 나무를 전달하고 난 다음에는 전사의 반지를 제작했습니다.

저번에 박물관에서 보상으로 받은 보석 화수분에 얼어붙은 눈물을 넣어놓았더니 어느새 얼어붙은 눈물이 10개가 되어 전사의 반지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얼어붙은 눈물 10, 석탄 25, 철괴 10]


전사의 반지를 제작하고 슬라임 인큐베이터를 확인했는데 슬라임 압축기와는 달리 슬라임이 부화하는데는 시간이 하루보다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슬라임 압축기를 확인한다음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사기로 결심한 확장된 가방을 구매하러 피에르 상점으로 갔습니다.

돈은 꾸준히 광산에서 채광한 보석과 몬스터 아이템들을 팔면서 벌 수 있었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다음에는 금고 25000G 번들에 투자를 하여 사막으로 갈 예정입니다)

[드디어 36칸]


인벤토리 칸을 늘린 다음에는 돈을 모으러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생각 없이 100층으로 가서 몬스터들을 잡다가 몬스터 소탕 계획 중 먼지의 영혼을 20마리만 잡으면 '길'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45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먼지의 영혼은 40~60층 사이에 나옵니다]


먼지의 영혼을 잡다가 표식이 생겨서 확인해봤더니 전상의 반지의 옵션인 '전사의 힘'이었습니다.

전사의 힘 표식이 생겼을 때는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전사의 힘]

*반지는 총 두개만 착용 가능했으므로 자석 반지 대신 전사의 반지를 착용했습니다.(자석 반지를 착용하면 확실히 멀리 있는 아이템들도 주워지기 때문에 편하긴 하지만 현재로써는 데미지가 높은 것이 더 이상적이였기 때문에 자석 반지를 뺐습니다)


결국 목표였던 먼지의 영혼을 모두 소탕했지만 시간이 늦은 관계로 보상은 다음 날 받기로 했습니다!

[슬레이 목표 달성]


다음 날에는 슬라임이 부화됬을 것 같아 일어나자마자 인큐베이터로 뛰어갔지만 아직 슬라임은 부화되지 않았습니다 ㅠ


슬라임도 부화하지 않았고 마을 주민들로부터의 의뢰도 없었기 때문에 다시 광산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이제는 먼지의 영혼을 더 이상 처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싼 광물이 많이 나오는 100층으로 내려가서 열심히 사냥을 했습니다.


5층 정도 내려가다가 길드 하우스가 열리는 시간이 되어서 먼지의 영혼 보상을 받기 위해 잠깐 길드 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도둑의 반지]


먼지의 영혼 처치 보상은 여태까지 받았던 보상 중에서 제일 쓸만한 반지를 준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에 박쥐 보상으로 받은 흡혈귀 반지도 쓸만하지만 현재로써는 돈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흡혈귀의 반지를 빼고 도둑의 반지를 착용했습니다.

이제 몬스터 소탕 계획에서 남은 몬스터는 슬라임과 공허몬스터 두 종류 뿐이기 때문에 보이드 스피릿과 슬라임이 동시에 출현하는 81~120층 사이에만 돌아다닐 생각입니다.


23일차에는 드디어 슬라임이 부화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초록 슬라임!]


기존의 펫들처럼(개와 말) 얌전히 따라다니면서 쓰다듬으면 하트를 표시하며 기뻐할 줄 알았는데 슬라임은 배은망덕하게 공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검색을 하니 슬라임을 키우려면 목공소에 가서 슬라임 허치를 지었어야 했습니다.

현재로써는 슬라임 허치도 없고 슬라임이 끊임없이 공격할 예정이였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죽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허무맹랑, 인생무상]


어쩔 수 없이 슬라임을 죽이고 목공소에 가서 슬라임 허치를 짓는데 필요한 재료를 확인하려는데 하필 로빈이 근무태만을 일으키는 날이였습니다.

분명히 쉬는 날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유유히 마을 쪽으로 가는 것을 보고 강철괭이를 황금괭이로 업그레이드 시킬 겸 정동석을 분해하기 위해 대장간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이 많은 정동석들 중에서 딱 하나 새로운 아티팩트가 나왔습니다]

[10000G, 금괴 5개]


강철 괭이를 대장간에 맡긴 다음에는 공허 몬스터들과 슬라임들을 처치하기 위해 광산으로 갔습니다.

마을회관 광산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못했다면 대장간에서 광산을 가는데 한참 걸렸겠지만 광산 퀘스트를 이미 클리어했고 보상으로 광산차가 고쳐져있었기 때문에 1초만에 광산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101층에서 시작했습니다]


다음날은 크리스마스 이브였기 때문에 촌장님으로부터 편지가 와있었습니다.

[?!마니또를 까먹고 있었습니다!]


겨울이 시작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광산을 돌다보니 어느새 크리스마스 파티(겨울 연회)를 한다는 내요이였습니다.

하비와는 왕래가 하나도 없었어서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Saloon에서 샐러드를 사서 선물을 해야겠습니다.


촌장님의 편지를 확인하고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목공소로 가서 슬라임 우리를 만드는데 드는 비용을 확인했습니다!

[10000G, 돌 500, 정제된 석영 10, 이리듐괴 1]


돌 500개, 정제된 석영 10개, 이리듐괴는 모두 있었지만 돈이 조금 부족했던 관계로 당장 건설하지는 못했습니다.

내일이면 돈이 다 모일텐데 축제가 있는 날에는 로빈이 절대 출근하지 않기 때문에 26일차가 되어서야 건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슬라임 우리를 제작하는데 드는 비용을 확인한 다음에는 여느때처럼 광산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길드 하우스에서 몬스터 소탕 계획 진행도를 확인하고 싶었지만 14시가 되어서야 길드하우스가 열리기 때문에 3시간 정도 사냥하다가 몬스터 소탕 계획을 확인했습니다.

[공허의 영혼 36마리, 슬라임 210마리 남았습니다]


공허의 영혼을 36마리만 더 처치하면 목표 달성이었기 때문에 우선 공허의 영혼에 집중했는데 아쉽게도 24일차에는 슬레이어 목표 달성을 하지 못헀습니다.

목표 달성은 하지 못했지만, 공허의 영혼을 잡으면서 채광한 보석들이 상당히 값어치가 나갔기 때문에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하루에 기본 5000G 정도는 법니다]


다음날은 드디어 겨울 연회가 열리는 날이였습니다.

겨울 연회는 아침 일찍(9시)부터 열리기 때문에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 바로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 연회는 기대와는 달리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없었습니다.

내심 눈사람 특수아비를 파는 상점을 기대했지만, 상점도 없었고 루이스 촌장님이 주최하는 이벤트도 없었습니다.

실망스러운 연회였지만 마니또의 역할은 충실히 해야하므로 하비에게 Saloon에서 구입한 샐러드를 선물해줬습니다.

[다행히 하비는 마음에 들어하는 눈치였습니다]


하비에게 선물을 주고 나니 영상 클립이 재생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제 비밀친구는 드미트리우스였습니다.

드미트리우스는 평소에 연구를 많이 했기 때문에 희귀한 광석을 기대했었는데 선물이 맥주 뿐이어서 살짝 실망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하비에게 220G 밖에 안하는 샐러드를 선물했기 때문에 인과응보였던 것 같습니다.


비밀친구로부터 선물을 받은 다음에는 별 다른 컨텐츠가 없기 때문에 그냥 마을을 벗어나면 축제를 끝낼 수 있습니다.


여느 축제처럼 종료하고 나면 늦은 밤이기 때문에 바로 세이브하고 자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음날은 거스로부터 날개다랑어를 잡아와달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아 이럴줄 알았으면 저번에 날다랑어 잡았을 때 창고에 하나는 넣어둘걸 그랬습니다..

수족관 번들에 필요없는 물고기여서 다 팔아버렸는데... 어쩔 수 없이 26일에는 낚시를 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돈을 벌러 광산으로 가고 싶지만 슬라임 우리도 구매해야하고 황금 괭이도 찾아야했기 때문에 낚시까지 하면 시간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장간이 열리기 전에 날개다랑어를 잡기 위해 열심히 낚시를 했지만 날개다랑어를 잡는데는 실패했습니다.


날개다랑어는 가을, 겨울 6:00AM~11:00AM 그리고 18:00PM~22:00PM 사이에 나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밤에 다시 낚시를 시도해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낚시를 그만둔 다음에는 우선 제일 가까이 있는 대장간으로 가서 황금 괭이를 찾았습니다.


황금괭이를 찾은 다음에는 황금괭이가 제작되는 기간동안 분해하지 못했던 정동석을 분해했는데 기증할 수 있는 아티팩트를 하나도 얻지 못했습니다...


*팁

박물관에 아티팩트들을 전부 기부했다고 해도 정동석을 분해하지 않고 팔았을 때와 분해했을 때 나온 아티팩트들을 팔았을 때 벌 수 있는 돈은 하늘과 땅 차이이기 때문에 무조건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금 괭이를 찾은 다음에는 곧장 목공소로 말을 타고 갔습니다.

로빈이 또 언제 근무태만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갔는데 다행히 로빈은 열심히 창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슬라임 우리는 닭장과 외양간 앞에 지었습니다!


슬라임 우리를 건설하고 난 다음에는 괭이를 맡긴 동안 생긴 지렁이를 캐고 다녔는데 황금괭이의 놀라운 성능을 발견했습니다.

황금괭이로 업그레이드한 다음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꾹 누르면 처음에는 1*3, 그 다음에는 2*3, 그리고 마지막에는 3*3 범위를 한번에 캘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황금괭이 덕분에 내년 농사는 전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황금괭이로 열심히 집 주변을 캐자 어느새 시간이 18:00가 되어 다시 남쪽 해안가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3번의 시도만에 날개다랑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거스와의 호감도 상승+소량의 용돈]


27일차에는 마을 주민으로부터 별다른 의뢰가 없었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 광산으로 향했습니다.

광산으로 가기 전에 로빈이 슬라임 우리를 잘 짓고 있나 확인했는데 지켜보는 눈이 있어서인지 열심히 짓고 있었습니다.


로빈이 일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바로 광산 80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열심히 공허의 영혼들을 사냥하다가 길드 하우스가 닫기 일보 직전에 몬스터 소탕 계획을 확인했는데, 이제 하루만 더 광산으로 오면 공허의 영혼 퀘스트도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허의 영혼 13, 슬라임 176마리 남았습니다]


다음날은 아침 일찍부터 말론이 집을 찾아왔습니다.

[이후에 농담이라고는 했지만 진심인 것 같습니다]

[진짜 단 한번도 안 나온 것으로 보아 확률이 매우 낮은 것 같습니다]


길드하우스에서 장비를 파는 말론이 집을 찾아온 이유는 슬라임 우리가 다 건설되었기 때문이였습니다.

말론으로부터 여러 종류의 슬라임이 있다는 것을 배웠고 선물로 슬라임의 알을 받은 것까지는 좋았는데... 아무 생각없이 밖에 설치했던 슬라임 인큐베이터에 녹색 슬라임 알을 넣어버려서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슬라임 인큐베이터가 밖에 있으면 또 다시 슬라임이 밖에서 설칠 것이라고 판단된 저는 곡괭이로 인큐베이터와 압축기를 찍어서 가방에 넣고 슬라임 우리에 재배치했는데 아쉽게도 슬라임의 알은 그 과정에서 증발해버렸습니다.(게임을 껐다가 키면 슬라임 알을 살릴 수 있지만 시행착오를 겪는 것도 게임의 일부라고 판단되어 편법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슬라임들은 슬라임 우리 안에서도 공격을 시도할 것이 뻔했기 때문에 우선 광산에서 지겹도록 모은 돌로 울타리를 만든 다음에 설치했습니다.

[슬라임 인큐베이터 하나는 자동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팁

우측 중앙에 보이는 물통에 물을 채워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이 있어야 슬라임들이 교배를 하고 점액을 드랍하는데 이 점액으로부터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 보라색 슬라임의 점액으로부터 이리듐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슬라임 우리를 세팅한 다음에는 광산 81층으로 가서 나머지 공허의 영혼들을 처치했습니다.

그 결과 슬레이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고 슬라임을 전부 처치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꽤 많이 필요했기 때문에 미련없이 바로 보상을 받으러 길드 하우스로 갔습니다.

[이제 슬라임만 남았습니다]


보상으로 받은 야만인의 반지 같은 경우에는 현재 착용하고 있는 반지들보다는 옵션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창고에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길드 하우스에서 보상을 받고나니 시간이 늦었기 때문에 세이브를 하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하룻밤 자고 나면 1년차가 아닌 2년차가 됩니다!

[드디어 2년차!]


[오늘의 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