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차에는 미스터 퀴로부터 편지가 와 있었습니다.
아직 미스터 퀴라는 사람을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친구라고 부르는 것을 보면 사막 어딘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막에 처음 갔을 때도 구덩이를 통해 20층 넘게 내려간적이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25단계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지를 확인하고 농작물을 확인하니 오늘은 깍지콩이 다 자란 날이였습니다.
[깍지콩은 수확을 해도 줄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심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콜리플라워만 수확하면 마을회관 퀘스트 봄철 농작물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농작물을 확인하고 여느때처럼 가축들을 돌보러 가는데 울타리가 썩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썩은 울타리들]
울타리가 썩은 곳에다가 새로운 울타리를 배치하면 금방 고쳐지기 때문에 창고에서 나무를 꺼내 충분한 양의 울타리를 제작한 다음 보수공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울타리를 고치고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마을회관으로 가서 특수 채집 번들을 완성시켰습니다!
그림에서는 9개의 품목(용과, 코코넛, 동굴당근, 파란 버섯, 빨간 버섯, 메이플 시럽, 느타리 버섯, 수액, 참나무 수지, 송진)이 배치되어있어서 9개 다 필요한 줄 알았는데 5개 품목만 있으면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사막버스 운행시키기 전에 미리 완성시켜놓을걸 그랬습니다 ㅠㅠ
[보상]
보상으로는 옵션이 매우 좋은 가을의 축복이라는 요리를 5개 주었는데 해골동굴에 있는 몬스터들은 강력하기 때문에 창고에 넣지 않고 가방에 넣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특수채집번들은 마을회관 채집 퀘스트 중 마지막으로 남은 번들이였기 때문에 가을의 축복 보상을 받자 또다시 쥬니모들이 여러마리 나오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별이 3개나 모아졌고 나머지 3개의 별만 모으면 스타듀밸리의 최종목표라고 할 수 있는 마을회관 퀘스트를 전부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 세개!]
마을회관 퀘스트를 클리어한 다음에는 미스터 퀴의 편지의 내용을 수행하기 위해 사막으로 갔습니다.
미스터 퀴의 보상을 받기 위해 광산으로 바로 가려다가 사막에서만 나오는 물고기가 있나 싶어 낚시를 해보았더니 바로 특수 물고기 번들의 마지막 물고기인 도루묵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막에서만 나오는 도루묵]
도루묵을 잡은 다음에는 사막광산으로 가서 열심히 채광을 하며 계단을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사막을 왔을 때와는 달리 계단만 나오고 구덩이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게도 8층에서 멈추고 집으로 돌아오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떻게 구덩이가 한번도 안 나오지...]
다음에도 운이 안 좋을 수도 있기 때문에 모아놓은 돌로 계단을 여러개 만들고 대형폭탄을 여러개 가지고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11일차 모은 재료]
사막에서 돌아와 팔 보석들은 팔고 창고에 넣을 재료들은 창고에 넣은 다음에 세이브를 했더니 길드 하우스 옆에 있는 다리를 쥬니모들이 고쳐주는 영상 클립이 재생되었습니다!
다음에 한번 쥬니모들이 고쳐준 다리를 건너봐야겠습니다.
다음날은 루이스 촌장님으로부터 편지가 왔습니다.
작년처럼 달걀축제를 진행한다는 내용이였는데, 이번에는 기필코 달걀사냥을 우승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편지를 확인하고 가축들을 돌본 다음에는 슬라임 우리를 방문했습니다.
역시나 저번에 보았던 눈이 없던 조그만 슬라임은 애기 슬라임이였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거대한 슬라임이 슬라임 점액이였습니다.(빨간 슬라임 오른쪽에 있는 점액)
*팁
이 떄 점액을 가리키며 칼을 휘드르면 애꿎은 슬라임들이 같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점액에다가 칼을 휘드르지 말고 마우스 커서를 점액에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효과적으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슬라임 화석, 슬라임 10, 녹조류]
슬라임 우리를 방문한 다음에는 사막광산을 효과적으로 내려가기 위해 돌계단을 여러개 제작하고, 창고에 쌓아둔 대형 폭탄을 여러개 챙겼습니다!
[돌계단 9개, 폭탄 16개]
만반의 준비를 하기도 했고 10시가 되자마자 사막으로 가서 그런지 12일차에는 비교적 수월하게 25층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25층]
아직 시간도 꽤 남았고 폭탄 수는 오히려 증가했기 때문에(해골동굴에 있는 몬스터들이 폭탄 아이템을 드랍 많이 합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꾸준히 광산을 탐험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몬스터 소탕 계획의 슬라임 퇴치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었고 46층까지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슬라임 반지를!]
[46층]
[12일차 재료 수집]
해골동굴 25층까지 내려가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다음날은 미스터 퀴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려 10000G씩이나!!]
미스터 퀴가 보상으로 10000G씩이나 줬기 때문에 이제 드디어 길드 하우스에서 용암 카타나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농장건물을 새로 지을까 용암 카타나를 구매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사막광산에서 많은 몬스터를 퇴치하면 그만큼 쉽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용암 카타나부터 구매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13일차에는 드디어 콜리플라워를 수확하는 날이였습니다.
이제 드디어 마을회관 퀘스트 봄철 농작물 번들을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콜리플라워를 다 수확하고 달걀축제를 참가하기 전에 슬라임 우리를 확인하였는데 이번에도 슬라임 점액이 있었기 때문에 소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컷과 암컷이 거의 동일한 비율로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 일과를 다 마친 다음에는 바로 마을에서 주체하는 달걀 축제에 참석했습니다.
1년차에는 돈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굳이 상점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돈의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특수아비가 있을까 싶어 상점을 확인했습니다.
마침 콜리플라워를 수확했고 콜리플라워는 한번 수확하면 다시 심어야했기 때문에 딸기 씨앗을 56개 구매했습니다.
개당 100원이나 하는 씨앗인 것을 보면 한번 수확하면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씨앗을 산 다음에는 달걀사냥을 시작했습니다!
달걀사냥을 시작하고 열심히 달걀을 모으러 다녔는데 아쉽게도 작년보다도 못 찾았습니다.
주로 북동쪽을 찾아다녔는데 달걀이 많은 곳은 남서쪽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요령이 생겼으니 3년차에는 꼭 우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자존심의 스크래치를 안 당하기 위해서는 꼭 우승을 해야합니다)
[축하해요 짝짝짝]
축제가 끝나고 나면 항상 늦은 시간이였기 때문에 원래는 바로 잠에 들었지만 오늘은 딸기 씨앗을 구매했기 때문에 딸기 씨앗 56개를 전부 심은 다음에 세이브를 하러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이제 봄도 반 정도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하루라도 늦게 식물을 심으면 치명적입니다.
[딸기 심기 끝!]
다음날은 나머지 콜리플라워를 수확할 수 있는 날이였습니다.
콜리플라워를 수확한 다음에는 슬라임 점액을 기대하며 슬라임 우리로 갔는데 확실히 슬라임 개체수가 늘어나니 하루에 하나씩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항상 초록색]
현재로써는 초록색 슬라임 점액 밖에 없지만 앞으로 빨간색과 보라색 슬라임이 늘어나면 다른 색깔의 점액도 늘어날 것 같습니다.
슬라임 우리를 확인한 다음에는 마을회관으로 가서 봄철 농작물 번들과 수족관 특수 물고기 번들을 각각 클리어했습니다!
[복어, 귀신고기, 도루묵, 목어]
[보상]
[설탕당근, 깍지 콩, 콜리플라워, 감자]
[보상]
특수물고기 번들을 클리어해서 받은 보상은 옵션이 좋은 바다가 담긴 식사였습니다.
저번에 특수 채집 번들을 클리어하면서 받은 가을의 식사보다는 옵션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낚시할 때 쓸모있는 음식으로 판단되어 창고에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반면, 봄철 농작물 번들에서 보상으로 받은 성장 촉진제는 비교적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비료였습니다.
아무래도 농작물 번들 중 제일 먼저 클리어할 수 있는 봄철 농작물 번들이였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마을회관 번들을 다 채운 다음에는 피에르 상점에 들려서 설탕당근 씨앗 16개와 마늘 씨앗 16개를 구매했습니다.
설탕당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번들을 채우기 위해 모아둔 노란색 별 등급 설탕당근을 하나 봄철 농작물 번들에 투자했기 떄문에 구매했고 마늘은 팔 때 가격도 괜찮으면서 4일만에 자라기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피에르 상점에서 씨앗을 구매한 다음에는 콜리플라워가 있던 자리에 씨앗을 심고 보상으로 받은 바다가 담긴 식사와 성장 촉진제를 창고에 넣었습니다.
창고정리를 하고 난 다음에는 오랜만에 정동석들을 분해하러 대장간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아쉽게도 25개나 되는 정동석 중에 하나도 박물관에 기증할만한 아티팩트나 보석이 나오지 않았지만 해골동굴에서 얻은 황금가면은 처음 발견하는 아티팩트였기 때문에 박물관에 하나 기증할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에서 나온 다음에는 용암 카타나를 구매하기 위해 광산차를 클릭했는데 못 보던 채석장이라는 곳이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궁금해서 채석장으로 가보니 쥬니모들이 고친 다리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해골동굴에서 폭탄은 넘쳐나도록 모아놓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채석장 내에 있는 모든 광석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폭탄 짱짱맨]
채석장에서 꽤나 많은 돌과 광석들을 모았기 때문에 집으로 돌아와 창고정리를 한 다음에는 바닷가재가 잡혔을까 싶어 바다로 갔습니다.
9개 번들 모두 바다에 투자했으니 한마리 쯤은 잡혔을 것이라고 예상을 했는데, 예상과 달리 해양 쓰레기들만 엄청 잡혀있었습니다...(군대에서도 느꼈지만 요즘에는 시골도 도시만큼 더러운 것 같습니다 ㅋㅋ]
[??!]
바닷가재를 잡으려면 어쩔 수 없이 통밭을 계속 활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미끼를 다시 모든 통밭에 넣고 용암 카타나를 구매하러 길드 하우스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25000G]
가격은 역대급으로 비싼 25000G였지만 옵션이 그만큼 좋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사막광산을 내려갈 때 슬라임 퀘스트도 클리어했기 때문에 길로부터 드디어 슬라임 반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배은망덕한 슬라임들이 더 이상 저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길에게 보상을 받은 다음에는 시간도 애매하기도 했고 용암 카타나의 성능을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에 남은 시간에는 광산을 내려가며 몬스터를 퇴치하기로 했습니다.
용암 카타나는 기대했던만큼 강력한 무기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칼로는 전사의 힘을 받고서도 한번에 70 데미지를 주기 힘들었는데 용암 카타나로는 기본 70+ 데미지를 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옵션에 +25 치명타 피해까지 있었기 때문에 치명타가 터지면 한번에 150 데미지가 입힐 수 있었습니다.
[79 데미지]
[14일차 얻은 재료들]
15일차에는 비가 오는 날이였습니다!
여름에 폭우가 쏟아질 때만큼은 아니지만 한 두번 번개가 쳤기 떄문에 피뢰침으로부터 배터리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둥번개가 치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는 편지를 확인했는데 에블린 할머니로부터 온 편지였습니다.
저번에도 리크를 찾느라 엄청 고생했는데 이번에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리크가 있는지 확인해야할 것 같습니다 ㅠㅠ
민들레나 수선화, 고추냉이를 달라고 했으면 금방 가져다 드릴 수 있을텐데... 하필 리크라니....
편지를 확인한 다음에는 슬라임 매혹반지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슬라임 우리를 방문했습니다.
결과를 얘기하자면 슬라임 매혹반지의 성능은 엄청났습니다!
예전에는 우리 안에 들어가자마자 모든 슬라임들이 돌진을 하며 공격을 했는데 이제는 꼬리가 하트로 바뀌면서 애정표현을 엄청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번에 슬라임 압축기에 넣은 슬라임 100개가 빨간색 슬라임 알로 되었기 때문에 이제 곧 빨간색 슬라임 점액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팁
마을 광산을 다 내려간 시점에는 슬라임 우리를 제외하고는 슬라임 매혹반지를 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슬라임 우리를 들어갈 때만 반지를 바꿔끼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ex)전사의 반지를 착용하다가 슬라임 우리를 들어갈 때만 슬라임 매혹반지로 바꿔끼운다.
슬라임 우리를 확인한 다음에는 오랜만에 과일박쥐들이 있는 동굴을 방문했습니다.
과일은 많았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희귀한 과일은 없었습니다 ㅠㅠ
동굴을 확인한 다음에는 곡괭이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대장간을 방문했습니다.
해골동굴에서는 쉽게 이리듐 광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리듐괴는 충분히 있었는데 아쉽게도 돈이 살짝 모자랐습니다.
[25000G+이리듐괴 5개]
원래는 곡괭이를 대장간에 맡기고 하루종일 낚시를 하려고 했는데 에블린 할머니가 리크를 가져다달라고 했기 때문에 리크를 찾으러 다니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리크를 찾기 전에 우선 바닷가재가 잡혔나 확인하기 위해 바다로 갔는데 역시나 해양 쓰레기들만 잔뜩 잡혔습니다.
아무리 바닷가재가 잡힐 확률이 5%라고는 하지만... 너무한 것 같습니다.
과연 봄이 끝나기 전에 바닷가재를 잡을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ㅠㅠ
통밭의 내용물을 다 수거하고 미끼를 다시 채운 다음에는 예정대로 리크를 찾으러 모든 맵을 돌아다녔습니다.
하루전만 해도 버스 정류장 근처에서 리크를 발견했었던 것 같은데 당장 필요로 하니까 귀신같이 사라졌습니다...
진짜 거짓말 안하고 모든 맵을 돌아다녀봤는데 끝내 리크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돈을 모으러 광산으로 갔습니다.
[마을 기준 동서남북 다 가봤지만 리크는 없었습니다...]
[광산 111층]
[15일차 채집한 광석, 얼어붙은 눈물은 여태까지 복제한 얼어붙은 눈물들입니다]
15일차에는 리크를 발견 못했지만 다음날에 리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음 플레이 때는 우선적으로 리크를 찾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성과]
'게임 리뷰(pc+모바일) >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듀 밸리 2년차 봄 21~25일차 (0) | 2017.07.18 |
---|---|
스타듀 밸리 2년 봄 16~20일차 일기 (2) | 2017.07.15 |
스타듀 밸리 2년 봄 6~10일차 일기 (0) | 2017.07.11 |
스타듀 밸리 2년 봄 1~5일차 일기 (0) | 2017.07.10 |
스타듀 밸리 1년 겨울 21~28일차 일기 (0) | 2017.07.09 |